회원 이용 약관

(2022. 03. 01. 개정)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제이카 (이하 "회사"라 한다)가 회사가 운영하는 J'car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회원에게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제이카' 또는 "J'car"라 함은 회사가 제 8조에 명기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자동차 대여 예약, 결제, 공지 기능을 구축한 홈페이지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제공하는 사업 및 향후 회사가 영위하게 될 제반 사업 일체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J'car”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하며, 회사의 방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 여부가 구분될 수 있습니다.
③ "자동차 대여 사업자"라 함은 회사 및 회사의 예약 및 결제 대행 계약을 통해 회원에게 자동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④ "홈페이지"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접속하기 위한 ID와 비밀번호를 포함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는 Web 페이지를 말합니다.
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라 한다)'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접속하기 위한 휴대용 전자기기를 위한 서비스 제공 채널을 말한다.
⑥ '동반운전자'라 함은 회사의 차량을 교대로 운전할 수 있는 회사의 차량 운행 요건을 충족하는 회원입니다.
⑦ 제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합니다.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회원이 서비스 제공 채널에 입력한 회원 연락처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채널에 마련한 공지 기능 등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② 회사가 E-mail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약관 제19조 제2항에 따라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1항과 제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와 앱 채널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본 규정의 통지 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도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자동차대여약관' 등에 우선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제 3조 1항이 명시한 방법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 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제 3조 1항이 명시한 방법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자동차대여약관’, 개인정보수집 내용과 위탁의 내용을 다룬 ‘개인(위치)정보처리방침’, ‘위치정보수집장치 확인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온라인 고지 확인 및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가입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6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본인 이외의 타인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만 21세 미만인 자, 운전면허 취득 1년 미만인 자
5. 요금지불능력이나 의사가 없다고 판단되거나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본호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나 신용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로에 명시된 회사와의 연락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서비스에서 규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명의를 양수도 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또는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마지막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3년간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제3조1항 각 호에 규정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으로 당해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제3조 1항 각 호에 규정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의 방법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자동차 장기/단기 대여 및 이에 부수하는 자동차 예약 및 결제 업무
2. 회사에서 수행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
② 회사는 본 조 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사업 폐지 등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등 의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 가능한 제3조 1항이 정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의 방법에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9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제1항 또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자동차 사용에 대한 규정)
제5조에 따른 회원가입은 회원이 본 조에 기재된 아래의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자동차 사용에 관한 모든 규정은 모든 회원들에게 적용됩니다.
① 회사의 자동차 사용 자격 기준은 가입 시 동의한 자동차대여약관에 의거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자동차의 사용 자격 기준은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규정하며, 회사의 필요에 따라 별도로 사용 자격 기준을 공지합니다.
③ 회원가입 후 회원의 운전면허 상 하자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그 하자가 치유되기 전까지는 회사의 자동차 사용이 금지됩니다.
④ 운전면허정보의 변경은 회사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하지 않은 상태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자동차의 예약 날짜 이전을 기준으로 회사가 제시한 자동차 이용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회원이 회사의 기 가입된 타 회원의 등록번호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⑥ 기존 예약 고객 이외의 다른 인원이 함께 운전할 경우, 회사의 자동차 이용 요건을 충족한 회원을 동반운전자로 지정해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과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⑦ 동반운전자의 보험 적용은 동반운전자를 지정한 회원과 동승할 경우 적용되며, 기존 예약자 없이 별도로 차량 이용은 불가합니다.
1. 동반운전자를 지정한 회원과 동승하였을 때만 차량을 운행할 수 있으며, 동승운전자를 지정한 회원 없이 차랑 운행을 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회원으로 회사가 지정한 자동차 운행 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예약)
① 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 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불가피한 경우 전화 예약도 가능하나 제한적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자동차를 사용하고자 하는 시간 이전에 반드시 예약을 하여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5일(120시간) 이상의 장기간 사용에 관해서는 회사의 사전 허가를 받아야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③ 자동차 예약이 가능한 최소 시간은 30분이며, 10분 단위로 예약 가능합니다.

제12조 (요금정책)
회원은 회사에서 규정한 요금 정책을 준수 할 것을 약속하며 아래 해당하는 벌금이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요금 정책의 구체적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통해 게재하며, 요금 정책은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① 사용요금결제의 정책 및 예약취소에 따른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 자동차 예약 중에, 해당 자동차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전자결제를 이용해 회사를 통해 결제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고지 및 협의 후 결제가 진행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사정으로 임차예정 일시 직전 1시간 이내로 부터 예약 시작 시간 10분 전 사이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차량 대여요금의 10%에 해당하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3. 예약시작시간 10분 내의 예약 취소 시 차량대여요금의 30%에 해당하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4. 대여시작 시간을 초과하여 예약 취소를 진행할 경우, 취소시각 기준으로 점유한 대여시간만큼의 대여요금 및 잔여대여요금의 30%에 해당하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5. 예약시작 시간으로부터 1시간 이전까지는 예약 시간의 축소가 가능하나, 예약 시작 시간으로 부터 1시간 전 부터 예약시간 축소가 불가능합니다.

② 손해배상 요금 정책 및 페널티 금액 부과와 관련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은 자동차사고나 사건에 연루되어 자동차가 훼손되거나 파손 된 경우 본 약관의 내용에 따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본인 및 다른 회원들을 위해 지켜야 할 아래와 같은 기본 운전자 준수 사항들을 이행하지 않은 회원에게는 각 항목별로 페널티금액을 책정하여 청구 할 수 있으며 그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기준 페널티요금 추가내용
예약 및 이용규칙 예약자 미탑승 상태에서의
동승운전자 단독 운행 시
또는 제 3자 자동차 운행 시
100,000원 ① 페널티 요금 + 영구이용정지
(차량보험, 차량손해면책제도 적용 불가)
② 법적 조치
상담 중 폭언 및 욕설 -
음주 및 약물 복용 운행 시 100,000원
자동차 관리사항 (반납지연) 대여종료시간 기준
10~30분 이내
10,000원 ① 페널티 요금 + 지연 서비스 요금
② 페널티 1점
(반납지연) 대여종료시간 기준30분 초과 10,000원 ① 페널티 요금 + 지연 서비스 요금 2배 부과
② 페널티 1점
반납 시 충전량 기준 이하
(전기차 25% 미만, 수소전기차 30% 미만)
10,000원 ① 페널티 요금 + 현장출동서비스 요금
② 페널티 1점
실내∙외 조명 미 소등 등으로 인한
12V 배터리 방전 시
10,000원 ① 페널티 요금 + 현장출동서비스 요금
② 페널티 1점
차량 문∙창문∙트렁크 등을
개방 반납하여 실내 훼손 시
10,000원 ① 페널티 요금 + 실내세차 비용
(승용 10만원, SUV∙승합 20만원)
② 페널티 1점
주차상태확인 지정된 반납장소 주차 미이행 100,000원 ① 페널티 요금 + 탁송∙견인비
(주차비, 과태료 발생시 추가 청구)
② 페널티 5점
스팟 내 쓰레기 무단 투기 100,000원 페널티 요금
본인차량, 오토바이, 자전거 등
이동수단을 스팟에 주차
발생비용 발생 주차비 + 탁송∙견인비
전기차 충전방해 발생비용 시행 근거: 전기차 충전 방해 금지법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시행령 개정안)
자동차청결
상태 유지
일반∙전자 담배
(비타민 스틱, 흡연 간주
행위 포함)
10,000원
흡연 제보 수신
및 증거를 통한
적발 시
① 페널티 요금 + 실내 세차비용
(승용 10만원, SUV∙승합 20만원)
② 페널티 10점, 3회(각 기준 총합)
적발 시 영구정지
10,000원
차량 내 흡연
냄새, 흔적등
자동차 내 쓰레기 및 오물투기
방치로 인한 오염∙악취 유발 시
10,000원
애완동물 동승으로 실내 오염 시 10,000원
자동차분실∙도난
및 파손
대여기간 내 자동차 사고 발생비용 ① 페널티 요금 + 영업손실 및
사고처리에 대한 비용
(차량손해면책제도 적용 불가)
② 페널티 10점
사고 및 파손 미신고 100,000원 ① 페널티 요금+영업손실 및 사고처리에 대한 비용
(차량손해면책제도 적용 불가)
② 페널티 10점
자동차 임의 훼손, 수리 및 분해 등 발생비용 ① 영업손실 및 사고처리에 대한 비용
(차량손해면책제도 적용 불가)
② 페널티 10점
자동차 키 분실 및 파손 발생비용
충전카드 분실 10,000원 ① 카드재발급 비용 + 현장재배치, 전산등록 등
② 페널티 1점
실내부품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등)
임의∙고의 파손 및 도난
발생비용 ① 영업손실 및 사고처리에 대한 비용
② 페널티 10점

③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 요금, 페널티 요금,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회사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원의 서비스 사용 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
④ 회원이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위 손해배상 요금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제13조 (보험제도)
① 회사는 회원에게, 자동차사고 발생 시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라 자동차 종합 보험(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에 가입된 자동차를 제공하며, 회원의 손해를 줄이기 위해 자동차 손해 면책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아래와 같은 면책 제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자차 손해 상품(일일 손해보험, 렌트카 손해 담보 특약 보험 등)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기차량 손해 면책제도 (최고배상 상한액 400만원)
사고 1건당 자기 부담금 선택 가능
자기 부담금 최대 30만원 : 1일 기준 9,000원~
자기 부담금 최대 70만원 : 1일 기준 7,000원~
면책 제도 선택 없음: 자기 차량 손해에 대해서

자동차 종합 보험
대인배상 (무한)
대물배상 (1.5천만원~1억원)
자손 (1.5천만원 한도)

휴차 보상료
휴차일 산정 기준 : 해당 차량 대여 시 요금의 50%
단, 폐차 발생 시 별도의 휴차일 산정 기준을 따릅니다.

② 음주운전 사고로 인한 손해, 예약자 이외의 운전자가 일으킨 사고, 1종 보통 이상의 면허 소지자 외에 승합차량운전 등. 고의 및 12대 중과실에 따른 사고의 경우 자기차량 손해면책제도에 따른 면책에서 제외되며, 법적 고발 및 이용 불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③ 자기차량 손해면책제도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면책제도의 최고배상 상한액인 400만원을 초과하는 손해액에 대해서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손해 면책부담금 최대 70만원 선택
손해 면책부담금 최대 30만원 선택
손해 면책부담금 선택 안함 (고객센터 상담 후 변경 가능 1544-7379)

④ 보험은 실제 예약한 시간과 연장 예약에 포함된 시간에만 적용됩니다. 차량 이용 준비를 위해 사전 접근을 허용한 시간은 보험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제14조 (예약 및 예약연장)
회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이 자동차 사용을 예약 또는 취소할 수 있고, 사용 중인 자동차는 다른 회원이 대기 중이지 않을 경우에는 연장 사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 이상 유무가 있다고 판단될 시 회사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예약 비용
회원이 회사 홈페이지, 앱을 이용하는 경우 별도의 예약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② 연장 서비스
1. 회원이 사용 중인 자동차가 다른 회원이 대기 중인 차량이 아닐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회사에 연장 사용 예약을 함으로써 연장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연장 예약을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의해 임의적으로 사용 연장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된 사용의 경우 시간당 추가 페널티 비용이 과금 될 수 있습니다.
3. 예약 연장은 사용 종료 시간으로부터 10분 단위로 적용됩니다.
③ 예약비용 청구
1. 회원이 고객센터(1544-7379)을 통해 예약, 서비스 연장 및 취소 신청을 할 경우 별도의 비용이 청구 될 수 있으며, 고객센터 (1544-7379)를 통한 예약, 서비스 연장 및 취소 신청의 경우 서비스의 제한이 있습니다.
2. 신체적 어려움으로 인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사용이 매우 어려운 회원인 경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면 예약과 관련된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제15조(자동차관리)
회사는 모든 자동차에 전반적인 자동차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단, 장시간의 대여 사용에 있어 청결과 안전 주행 등 자동차관리에 관한 건은 해당 차량을 대여한 회원에게 일정부분 책임이 부여됩니다.

① 회원의 의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은 자동차 운행 중 모든 경고등, 경적, 다른 주의 표시 등 모든 사항에 대해 확인하고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2. 회원은 자동차의 브레이크 오일이나 자동차 내 기타 경고등을 항상 체크합니다.
3. 자동차 운전 중에 의심스러운 소음이나 불안한 주행감 등 경고등에 표시되지 않는 증상이나 다른 이상 징후가 감지되었을 경우에는 회원은 회사로 즉시 연락해야 합니다.
4. 자동차 운전 중 사고 발생 및 기타 접촉 시 차량의 손상 여부와 상관없이 회사로 즉시 연락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자동차 운행 및 보관 중 어떠한 이유로도 회원 임의로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등 내부 부품을 장착 할 수 없으며, 불가피하게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협의 후 안내에 따라야합니다. 또한 해당 기기의 이상이 발견되면 회원은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6. 자동차 대여 사용 중에 위 각 목의 자동차의 이상 징후를 무시하고,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페널티 비용 납부 및 회원자격의 중단이나 회원자격의 박탈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7. 실내 부품의 오작동 등으로 손해 발생 시 회원은 회사에 이 사실을 알리고 손해 사실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고지하지 않아 회사가 확인, 인지하지 못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은 보상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의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는 자동차사용에 대해 정기적인 서비스로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며, 본 조항에 의거하여 회원은 자동차 안전을 위해 자동차의 점검 및 수리 의뢰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편의로 제공된 서비스 항목의 오작동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자동차관리 및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이 자동차 이용 중 자동차 관리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해당 관리비용의 지출 필요성이 있었는지 금액 및 타당성 등을 판단한 후 제16조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지출 비용을 실비로 지급 합니다.
2. 회원은 자동차관리를 위해 지출된 비용에 대하여 영수증을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영수증이 누락된 경우 또는 비용 지출일 또는 자동차 대여기간 종료일로부터 30일을 초과한 경우에는 해당 비용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제16조(충전 및 자동차 유지 적정 비용)
① 충전 적정비용이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동차 사용 시 발생하는 주행 요금은 예약 시 홈페이지에 고지되었던 주행요금 기준에 따라서 차량 반납 후 정산됩니다.
2. 회원은 차량에 비치된 충전카드로는 충전 카드가 비치된 회사의 자동차만 충전 가능합니다.
3. 충전시설 이용 시 발생되는 주차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자동차 유지 적정비용이란 주행 중 아래와 같이 필요한 소모품을 구매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1. 자동차 와이퍼 교체
2. 전구 교체, 워셔액 교체
3. 그 외 각 부품 및 소모품
③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3만원 이상의 소모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반드시 구입 전 회사 측에 허가를 받아야 하며, 영수증(간이영수증 제외)을 제출하고 영수증의 결제 시간이 대여 기간과 일치해야 실비로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④ 자동차 관리 비용이 발생한 경우에 회원은 보관한 영수증에 성함과 연락처를 기재하여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으로 송부하면 회사는 해당 관리비용의 지출 필요성이 있었는지 여부 및 금액의 타당성 등을 판단한 후 해당 금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에서 회사의 허가 없이 비용을 지출한 경우이거나, 자동차 관리를 위해 지출된 비용을 증빙할 영수증이 없거나 소모품 결제 날짜나 자동차 대여기간 종료일로부터 30일이 지난 경우에는 해당 비용을 지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17조 (충전카드)
① 회사 자동차에 충전을 하기 위해 충전소를 이용할 경우 반드시 차량 내에 비치된 지정된 충전 카드를 이용하여 주셔야 합니다.
② 회원은 충전 카드를 회원 본인 외에 제3자에게 대여하여서는 안 되며, 그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충전 카드 분실에 따른 손해를 부담합니다.

제18조(자동차 사용 금지조항)
① 회사는 회사 자동차가 허가된 용도 외의 금지된 용도로 이용될 경우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해당 사항을 담당 관청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 자동차는 다음 각 호의 사유 발생 시 사용이 금지됩니다.
1. 렌터카(예약 대여한 자동차)를 자동차운송사업 또는 이와 유사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2. 렌터카의 매각, 전대 또는 담보제공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
3. 렌터카의 차량번호판을 위조 또는 변조하거나 렌터카를 개조하는 등 그 원상을 변경하는 행위
4. 회사의 허락을 받지 아니하고 렌터카를 운전 연습 및 각종 시험ㆍ경기에 사용하거나 다른 차를 견인하거나 견인에 준하는 행위
5.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하여 사용하는 행위
6. 임대차계약서상의 운전자 이외의 자(고객이 임차 후 임대차계약서상의 운전자가 주취, 신체부상 등의 사유로 직접 운전이 불가능하여 「소득세법」 제173조 제1항에 따른 대리운전 용역제공자에게 운전을 대리하게 한 경우 그 대리운전 용역제공자는 제외한다) 또는 무면허자에게 운전을 시키는 행위
7. 음주운전을 하거나 마약, 각성제, 신나 등 약물에 취한 상태로 운전하는 행위
8. 동반운전자로 지정한 자의 단독운전 행위
9. 렌터카 분실/도난을 초래하는 행위
10. 회사의 승인 없이 임의 분해 및 임의 수리/사용을 하는 행위
11. 정상적인 도로 이외의 지역을 운행하거나 주·정차하는 행위, 기타 객관적으로 차량을 손상시킬 우려가 있는 행위(정상적인 도로 이외 : 차량출입제한 표시 구역, 토사, 수분 등 기타 이물질로 차량이 손상될 수 있는 장소)
12. 차량의 주행거리를 조작하는 행위
13. 주유 카드 및 전기차 충전카드를 대여 차량 외 임의 사용 하는 행위
14. 블랙박스에 기록된 영상을 대여 차량의 사고처리 목적 이외의 용도로 저장, 배포, 편집, 제공, 판매하는 등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일체의 행위
15. 렌터카 내부에 비치된 비품, 용품, 기타 서비스 품목의 개조, 훼손, 손괴, 매각, 임의 전대, 담보제공, 무단 탈부착 및 무단 반출하는 등의 행위
16. 렌터카 외부 랩핑, 부착품등을 고의로 개조, 훼손, 손괴 및 임의 탈부착하는 행위
17. 위 각 호에 준하는 행위로 객관적으로 보아 그로 인하여 렌터카를 손상시킬 우려가 있는 행위
회원은 임차기간 중에 ‘자동차대여약관 제16조(금지행위)’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9조(도로교통 법률위반)
① 회사의 자동차 이용 중 아래의 각호와 같이 발생하는 도로교통 법률위반 등으로 발생한 사고의 모든 책임은 운전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1. 도로교통법상 중과실 사고
2. 사망사고 : 교통사고로 피해자가 현장 또는 치료도중 사망한 경우
3. 건널목통과방법 위반 : 철길직전 일시 정지 및 안전 확인 등 주의의무 위반
4. 도주사고 : 사람을 치고 도주한 경우, 남의 재물에 손해를 입히고 도주한 경우
5.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 신호등 유무를 불문하고 횡단보도에서 보행인을 친 사고(자전거 또는 이륜차를 끌고 가는 보행인 포함)
6. 신호위반 : 신호를 위반했거나 비보호좌회전, 수신호를 위반한 경우, 통행금지 구역, 일방통행구역에서의 운전 등
7. 무면허운전 : 무면허운전, 면허 정지 기간 중 운전, 적성검사미필 중 운전
8. 중앙선침범 : 의도적 중앙선 침범 사고, 빗길 과속 중앙선 침범 사고, 횡단보도에서 좌회전 중 반대방향 자동차와의 사고 등
9. 음주 및 약물복용 운전 : 도로교통법 기타 법령에 의해 허용되는 범위 내라 하더라도 음주 및 약물복용 운전은 절대 금지됩니다.
10. 속도위반 : 규정속도의 초과 운전, 우천시 20/100 감속하지 않은 경우
11. 인도침범, 통행방법위반 : 인도침범사고, 도로 외의 곳에 출입하고자 보도를 횡단하던 중 발생한 사고
12. 앞지르기 방법 및 금지 위반 : 커브길 앞지르기, 이중추월, 앞차의 우측으로 앞지르기, 2개차로 사이로 앞지르기
13. 승객추락방지 의무 위반 : 승객 승하차 중 문을 닫지 않고 출발하던 중 사고
14.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내 어린이 상해사고 :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구역에서 운행 중 발생한 어린이 상해 사고
15. 주정차금지구역에서의 주정차
② 회원은 제1항의 각 호의 위반에 대한 벌금, 과태료 및 이에 대한 연체 가산금을 지불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원은 톨게이트 사용비와 톨게이트 무단 통행으로 인한 과태료를 지불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을 비롯한 자동차 사용 시 발생한 모든 도로교통 관련 법률 위반 사항을 회사로 보고해야 합니다.
⑤ 제4항에 따라 보고되지 않은 위반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그 위반 시점에 자동차를 대여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자동차 고장이나 사고발생 시)
① 회원은 모든 자동차에 대한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회사로 즉시 연락해야 합니다. 다음 각 호와 같이 차량 대여 준수 사항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사고 건에 대해 자기차량 손해면책제도에 따른 면책이 불가합니다.
1. 사고 발생 후 고의로 회사에 통보 하지 않은 경우
2. 대여 계약이 종료되지 않았을 경우, 즉시 신고하지 않아 타인에 의한 신고 접수가 된 경우
3. 동승운전자로 지정하지 않은 제 3자가 자동차를 운전하다 사고가 발생 하였을 경우
4. 지정한 동승운전자가 기존 예약 회원과 동승하지 않은 상태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5. 음주 및 약물복용 운전 중 사고 발생한 경우
② 회원은 자동차 사용 시 반드시 회사의 운전자 사용 안내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자동차 사용 중 문제 발생 시 본인 및 다른 회원의 안전을 위해 회사로 즉시 알리고 회사의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자동차의 견인, 수리, 또는 다른 비용 지출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회사와 협의 후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업체 외의 다른 업체를 이용하였을 경우에는 제5항과 같이 그 지출 비용에 대한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에서 회원이 지정된 업체 외의 다른 업체를 이용한 경우, 그 지출 비용에 대한 상환은 다음 각 호와 같이 이루어집니다.
1. 지출 비용이 30,000원 미만인 경우, 영수증 제출 시 회원의 대여료에서 공제가 가능합니다.
2. 지출 비용이 30,000원 이상인 경우, 사전에 회사의 허가를 받은 경우와 운전자의 과실이 아닌 자동차의 고장으로 인한 비용 지출인 경우에 한하여 공제가 가능합니다.
⑥ 회원의 과실로 자동차가 고장 나거나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였을 경우에는 모든 비용이 회원에게 부과됩니다.
⑦ 회사 자동차 이외의 자동차의 배터리 방전 시 회사 자동차를 이용한 배터리 점프는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나, 부득이한 사유로 회사 자동차 이 외의 자동차에 대한 회사 자동차를 이용한 배터리 점프를 사용할 경우에는, 회사에 즉시 또는 회사 자동차 반납 시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적절하지 않은 기구를 이용한 배터리 점프로 인하여 발생한 자동차 손상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⑧ 사고 시 인적 사고 및 물적 사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경찰서의 공식 진술서를 작성해야 하며, 후에 아래 사항에 의거하여 회사가 제공한 양식에 진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1. 사건 발생 당시의 날짜, 시간, 장소
2. 모든 사고 관련 자동차의 차종과 자동차 번호, 제작 연도와 식별번호(시리얼번호), 보험확인번호(성명, 주소, 연락처 등)
3. 사고와 관련된 사람들의 성명, 주소, 운전면허 등록번호
4. 자동차 소유자의 성명, 주소, 운전면허 등록번호(운전자가 소유자가 아닐 경우)
5. 사고 당시의 승객이나 목격자 또는 관련된 사람들의 성명, 주소, 연락처
6. 사고 내용 및 현장출동조사, 견인 이용 여부
7. 경찰 측에서 작성한 보고서가 사고원인의 책임 유무에 관계없이 필요합니다.

제21조(협조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게 회사 자동차 고장 및 사고 등과 관련된 민ㆍ형사상 소송 및 소송 외 서류, 결과 통지, 손해 사정 내역 등 일체의 서류를 제공하는데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② 회원은 자동차 고장 및 사고 관련 조사, 민ㆍ형사상 청구 또는 소송에서 회사에 전적으로 협조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③ 회사 자동차 이용 중 사고가 났을 경우, 해당 사고 처리 완료시까지 해당 회원의 회사 서비스 이용이 정지됩니다. 그리고 회원의 회사 계정은 사고 관련 형사상 수사 또는 민ㆍ형사상 소송이 종결될 때까지 사용 정지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수리나 배상 관련 견적 요청이 있을 경우 회원이 수리 관련 비용을 사전에 검토할 수 있도록 해당 회원에게 수리나 배상 관련 예상 견적을 제공합니다.

제22조(휴차 보상)
① 회원의 과실로 인한 사고로 인해 자동차수리를 위한 휴차를 하는 경우, 회원은 자동차손해 면책제도 가입 유무와 관계없이 회사에게 그 휴차 기간 동안 기준대여요금의 50%에 해당하는 휴차보상료(휴차보상료 = 자동차수리일수 x 해당 자동차 1일 대여료(대여시)의 50%)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자동차손해 면책제도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휴차 보상에 더하여 차량 수리비 전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1일 기준대여요금의 50%), 렌터카가 수리 불가능할 정도로 파손되거나 도난 된 경우에는 손해배상액 결정은 해당차량의 차령 잔존기간으로 산정합니다. 고객의 제18조 금지행위 위반 등 기타 귀책사유로 발생한 사고로 인해 렌터카의 예상 수리비가 회사의 회계상 장부가액의 80%를 초과하거나 수리가 불가능(현저하게 곤란한 경우 포함)한 경우 대여계약은 렌터카의 손망실 사유발생일로부터 자동 해지 되며 고객은 다음의 산식에 따라 폐차 손해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 폐차 손해배상 산출식
: (회사의 대여 렌터카(폐차 대상 차량) 회계상 장부가액 – 당해 차량 처분금액) + 영업 손해배상액 + 자동차 대여 서비스 상품화 비용
※ 회계상 장부가액: 차량 취득금액-감가상각 누계액
※ 당해 차량 처분금액: 회사가 처분시 지급받는 차량금액
※ 대여 차량 상품화 비용: 대여 차량용 단말기,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등 차량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량에 장착된 장비 혹은 액세서리 등에 대한 부품 및 공임비용
① 대상 차량이 수리 불가능할 정도로 파손되거나 도난 된 경우, 휴차손해 기간을 사고처리기간으로 합니다.
* 휴차보상료 = 기준대여요금*50%*사고처리기간(수리 기간 또는 재구매 및 등록에 소요되는 기간)

제23조 (회원의 책임)
① 회원은 대여기간 중 발생한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한 회사의 재산상의 손실이나 제3자에게 끼친 인명, 재산상의 손실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이 자동차를 예약하여 사용한 시간 내에 발생한 자동차의 손실이나 파손이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하였다면 회사에게 해당 손실 및 파손을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의 2(자동차 고장 시)
① 회원은 자동차 고장 시 긴급출동지원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회원의 과실로 인한 자동차 고장을 이유로 긴급출동지원 서비스를 요청하였을 경우에는 별도의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제24조(자동차의 검사 및 통보 의무)
① 회사의 지정된 주차 구역에서 미리 예약 선택한 자동차를 인수하며 반납 시에는 규정된 절차에 따라서 자동차를 깨끗한 상태로 파손 내용 없이 예약된 시간 내에 지정된 주차 구역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자동차를 운행 및 보유하는 동안 아래의 규정에 따라 자동차 운행에 따른 자동차 운행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동차의 본격적인 사용 전에 자동차 외부와 내부에 이상이 없는지 반드시 검사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자동차 운전 전에 자동차의 파손이나 운행에 있어서 이상 징후가 있을 경우에는 회사에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⑤ 차량 사용 후 충전카드는 반드시 자동차 내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⑥ 차량 예약이 끝나는 시점에 회원은 예약한 자동차를 예약 내용에 지정된 반납 주차 장소에 주차를 한 후 앱에 반납버튼을 눌러 사용종료를 확인해야 합니다.
⑦ 예기치 못한 사고로 충전카드를 분실하셨을 경우 즉시 고객센터(1544-7379)로 통보해야 합니다.
⑧ 회원은 자동차의 정상적이지 않은 주행감, 자동차 내부 및 외부의 손상, 외부 헤드라이트 및 각종 라이트의 문제, 백미러 및 사이드미러, 유리창, 더러운 외관 등 사용 시 불편한 사항이나 문제점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1544-7379)로 바로 통보해야 합니다.
⑨ 자동차 도난 시에는 바로 보고해야 합니다. 증거제출을 위해 회원은 회원카드 분실 여부를 고객센터(1544-7379)로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의2(분실물 처리)
① 회사는 분실물보관소를 운영하며 물품의 인계를 위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② 분실물 접수 및 인수인계사항은 분실물 처리 대장에 기록, 유지합니다.
③ 접수된 물품을 소유자가 찾아가지 않을 시 관할 경찰서에 신고 및 인계합니다.
④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 사항은 유실물법 등 관련법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5조(운행정보기록)
① 다음 각 호와 같은 회사 차량의 운행 정보 기록은 차량의 단말기에서 회사 서버로 전송됩니다.
(회원의 예약 사용 후 반납 시간이 종료되는 시점에서)
- 자동차의 반납 장소 위치,
- 총누적주행거리
② 회사의 운행거리 및 통계 데이터 등의 사용 현황 데이터는 제휴 대학 및 회사에 현황 정보 제공의 목적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차량 미반환 등 계약 위반 시의 차량 회수, 차량임대차계약의 이행 또는 분쟁 해결 등을 위한 경우, 수사기관/정부기관/행정청/법원 등의 적법한 조사 요구 또는 명령 등에 대한 협조/이행을 위한 경우, 그 외에 본인이 별도로 본인의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동의한 경우 위 목적 범위 내에서 차량의 위치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따라 급박한 위험으로부터 긴급구조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 없이도 개인위치정보가 긴급 구조 기관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26조(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①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②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위탁'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위탁'에 기재된 자 이외에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획득한 자에게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2. 차량의 보험자에게 보험계약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3.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기타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협력회사 및 제휴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내의 개인 정보 공유가 필요한 경우

제27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행위 시 허위 내용 기재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4.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관련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8조(피 연결 회사와 회사의 책임)
회사 사이트와 다른 피 연결 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원과 피 연결 회사 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30조(공개게시물의 삭제)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6.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31조(마일리지 및 페널티)
① 마일리지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적립금으로, 서비스 내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마일리지는 현금으로 환급 또는 회원간의 거래 및 양도가 불가능하며, 유효기간이 경과할 경우 자동 소멸 됩니다. 회원의 탈퇴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에도 자동 소멸 처리됩니다.
③ 적립된 마일리지는 3년 동안 차량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전액 소멸됩니다.
④ 마일리지의 적립 방법, 이용조건, 이용기간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유예기간을 두고 변경 내용을 공지합니다.
⑤ 페널티는 제12조의 사항에 대하여 회사가 부여하며, 부과된 페널티 누적에 따른 이용정지 기준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페널티 부과기준(기준 : 점) 이용정지 기간(기준:일)
20 3
60 60
100 180

⑥ 회사의 서비스 유지에 심각한 피해를 줄 경우, 해당 회원은 페널티와 무관하게 이용정지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32조(쿠폰)
① 쿠폰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치를 가지며 그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또는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에 관하여는 회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유예기간을 두고 변경 내용을 공지합니다.
② 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자동 소멸 처리됩니다. 회원의 탈퇴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미사용 할인쿠폰은 소멸됩니다.
③ 발급된 쿠폰 1매에 대한 이용 가능 횟수는 1회로 한정되며, 발급된 쿠폰의 할인혜택을 모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잔여 혜택에 대한 환급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단, 발급된 쿠폰이 차감권(재사용 가능함이 명시된 쿠폰)인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모바일 및 쿠폰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33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회사 고객센터(1544-7379)를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34조(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또는 천재지변과 같은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5조(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36조(준거법 및 합의 관할)
① 본 약관에서 장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및 상거래의 관행에 따릅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회원의 주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서 제기합니다.

제 37조(적용범위)
본 약관과 ‘자동차대여약관’ 사이에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 사항에 대하여는 본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38조(관계 법규의 준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가 없으면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따르거나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신설] : 2017. 03. 01
[개정] : 2018. 08. 01
[개정] : 2019. 09. 01
[개정] : 2020. 01. 01
[개정] : 2022. 03. 01